IT

레이저의 블랙위도우 기계식 키보드 사용해보자

bjmin 2021. 12. 24. 14:26

레이저의 블랙위도우 시리즈가 자체 스위치를 가지고

기계식 키보드로, 이번에 국내에 나왔다고 하네요.

그래서 한번 살펴보려고합니다.

직접 사용도 해보고요^^;


일단 스위치가 바꼈네요.

기존에 걸리적 거리던, 메크로 키가 사라졌어요.

이전부터 지켜보던 제품인데, 사용할기회가 생겨서

기쁘네요~^^

조명기능이 강화되었네요.

세계최초?? 게이밍을 위해 설계된 기계식 스위치~

뒤에는 제품 기능과 특징들이 적혀있고,

스위치 스펙에 대해서 나와있네요.

제가 사용할 모델은 녹색축이지만, 오렌지축도있습니다.

레이저사의 경우에는 다른 제품들과 다르게 자체 스위치를 사용해서

이론상으로는 더 빠른 반응 속도를 가집니다.

구성품은 키보드본체, 설명서, 스티커, 그리고 스페이스바는 좀 짧은

106키 배열입니다.

기존버젼이랑 비교했을때 왼쪽측면에 매크로키가 없어졌다는게 가장 눈에 띄네요.

블랙위도우가 10만원초반으로 나름 가격대가 나가지만,

구성품이 세심하게 스티커랑, 덮개까지 챙겨주니 나쁘지않네요^^;

기계식 키보드는 제조사 모델별로 디자인이나 키 배열 높이가

조금씩 차이가 있어서 딱 맞는 덮개를 구하기가 쉽지 않은데

기본으로 제공되는건 좋네요~

기존 블랙위도우 키보드는 옆에 매크로키가 있어서

좋고 안좋고 차이가 있었는데,

이번엔 메크로 키가 없는 대중적 풀배열로 되어있어서

괜찮을꺼같습니다.하지만 개인적으로 KR모델 특유의

하단 배경에서 스페이스가 짧은건 아쉬운점이네요.

이전과는 다른 제조사의 스위치를 쓴다는거는 매니아들의

호기심을 당기는데 충분하지 않을까 생각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