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아이폰 위치서비스기능중 내 이동위치가 저장된다면;

bjmin 2021. 12. 22. 14:17

아이폰에 내 위치가 저장된다는 사실 아셨나요?

아이폰 위치 서비스 설정에 들어가면 해당 기록들을

볼수있는데요 아이폰을 가진 상태에서

내가 이동한 경로를 볼수있어요;ㄷㄷㄷ


이부분은 그대로 저장이 되어서 분실하거나 해킹당하면;ㄷㄷ

개인 정보 유출은 시간문제가 되겠네요;

그렇대고 설정을 다 없앨수는 없고 배터리까지 엄청먹는데;;쩝;;

설정에서 개인 정보화를 선택합니다.

여기서 나의 이동 정보를 삭제 가능합니다.

일단 아이폰 위치서비스뿐만아니라 개인 정보 보호에 대해서

알아보는게 좋을꺼같습니다.

위치서비스는 일단 사용자의 동의를 구해야합니다.

앱별로 역시 기본적인 기능에 대한 권한에 대해 동의를 구해야합니다.

광고관련서비스는 아직 우리나라에는 없지만, 애플의 iAd의 접근을

허락할지 요구관련과 문제 발송시 애플이 관련 정보 보내는거에 대한 동의에 대해서

위치서비스는 활성화가 되면 위치 기반 관련된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수있고,

내 위치 공유는 나의 애플기기나 애플에서 재공하는 친구 찾기 에 필요한

위치 정보를 보냅니다. 근데 한국에선 이기능이 잘안되네요;

그리고 앱별 위치 서비스 설정과 시스템 서비스등.

아이폰에서 제공하는 위치 서비스 시스템은 나의 위치 공유,

내 아이폰 찾기,나침반 보정, 동작관련 보정, 시간대 설정,

자주 가는 위치등. 정말 많은 기능들이있네요

정말 많고 복잡하네요.

하지만 정리하면 내가 사용하는 앱에 따라 권한을 줄지 안줄지

설정만 하면 된다. 머 그런내용입니다.^^;

이제 어느정도 알았으니 필요에 따라 설정하면 될꺼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