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최근에 사용해본 트래센드 마이크로SD

bjmin 2021. 12. 30. 09:39

이번에 메모리카드가 필요해서 갤럭시 S7에

사용하려고 트래센드의 마이크로 SD 128기가를

구입해서 써봤어요.

영화나 자료 보관용으로 메모리가 부족하더라고요^^;


외장메모리는 현재 마이크로 SD를 많이 쓰고있는데요.

아이폰이나 노트5, 갤럭시 S6등은 일체형이라서

외장메모리를 지원하지않아 많이 불편했었는데,

최근 구입한 갤럭시 S7이나 LG의 G5는 일체형이지만, SD슬롯이 있어서

활용면에서 좋아요.

예전엔 메모리카드 128이면 10만원이 넘었었는데,

요즘이 가격이 많이 내렸네요.

SD카드의 파일을 삭제하려고 할때 한번씩 삭제가 안되는건 SD카드 수명이 다된거에요^^;

그래서 이번에 새로 구입을 하게되었는데, TLC제품은 쓰기속도가 느리고, 수명이 짧은 단점이있고,

하지만 가격은 저렴~

MLC제품은 쓰기 속도 빠르고 수명도 길지만 비싸다는..

전 성능보다는 가격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이 되서 싼걸로^^;

그래서 트랜센드 제품을 구입했어요.

보증기간, AS받을수있는 스티커를 제품에 부착~

갤럭시 S7, 외장 SD슬롯은 정말 굳굳굳이에요^^

120기가~ 아~ 든든하네요.ㅋ

읽기, 쓰기 속도가 느리다고 막~느린거아니에요^^;

쓸만한거같아요. 쓰는데는 큰 문제가 안될꺼같아요.

현재 200기가까지 나왔다고 하니, 정말 메모리 기술력. 대단한거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