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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Missile Enemy Collision

bjmin 2021. 12. 17. 15:03

이번엔 이전 만든 미사일을 이용해 적을 맞추는 부분을 해보겠습니다.

 

https://youtu.be/cvhFvKMSFtI

 

 

 

비행기 게임을 만드는데 있어서 미사일도 중요하지만 이제 그 미사일과 적이 충돌 되는 부분도 중요합니다.

먼제 적 오브젝트에 "Enemy" 라는 태그를 달아줍니다.

그리고 박스 콜린더에

Is Trigger 에 체크 필수

미사일 오브젝트에 Rigidbody 추가

이때 Is Kinematic 체크 필수

/* Rigidbody는 모든 객체에 심을 필요는 없습니다.

"부딛히게 하는 주체"에 심으시면 됩니다.

(주로 움직이는 객체에 심습니다.)

그래서 우리의 경우에는 2가지중 하나를 선택하면 됩니다.

"미사일" 또는 "적 기체"에 설치하면 되죠. 저는 미사일에 넣었습니다*/

/*

유니티에서 충돌 인식) 함수

크게 2가지로 구분이 되는데 "Trigger"와 "Collision" 입니다.

*/

//void OnTriggerEnter(Collider collision) 충돌을 할 때

private void OnTriggerEnter(Collider collision)

{

// 부딛히는 collision을 가진 객체의 태그가 "Enemy"일 경우

if (collision.CompareTag("Enemy"))

{

Debug.Log("적 기체와 충돌 ");

//GetComponent().enabled = false;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