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사파리 암호가 자동으로 저장되어있는데 암호를 모른다면?

bjmin 2022. 2. 7. 11:40

최근에 아이폰 사파리의 암호 자동완성 기능을 사용하다가;

암호를 잊어버리는 바람에;;

고생한적이있었는데요..

요즘같이 많은 사이트에 회원가입하면서 암호를 잊어버리는 경우가 많은데요;;


근데 문제는 잊어버리면 다른 인증을 통해 찾을수는 있지만,

그럴때마다 귀찮죠. 그래서 이럴때 저장된 비밀번호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합니다.

아이폰 설정에 사파리로 들어가면, 비밀번호를 확인하기위해 사파리의

암호 자동완성 기능으로 들어가게되는데요.

설정에서 사파리로 들어가보니 다양한 설정 기능들이 있네요.

사파리의 암호 자동완성 기능이 자동완성 설정에 있을줄알았는데 그게 아니네요;

자동완성은 내 개인 정보를 자동으로 채워주는 기능인데,

저는 굳이 사용할필요가 없어서 잘 사용하지않아요.

암튼, 비밀번호 확인은 암호로 들어가서 터치ID, 또는 아이폰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그러면 아이폰 사파리 암호 자동완성 내역들이 나옵니다.

이곳에서 내가 가입해놓은 아이디와 비밀번호, 사이트들이 나옵니다.

저장되어있는 비밀번호를 확인하기위해 원하는 사이트를 클릭한뒤 확인가능합니다.

정말간단하네요. 회원가입을 하다보면 기억을 못해서, 많이 사용하는 방법인데,

예전에 개인 정보 유출 사고가 있어서 심각한 문제를 경험한적도있었는데요.

나만의 비밀번호를 만드는게 가장 좋은 방법인거 같아요.